자주 묻는 질문


주문과 결제 Order and Payment

주문 이후 결제 수단을 변경할 수 있나요?
‘입금’ 상태 이후 결제수단 변경은 불가능합니다. 주문 취소 후, 원하시는 결제 수단으로 다시 주문해주시기 바랍니다.
상품 옵션 변경 / 상품 추가를 하고 싶어요.
주문한 상품의 옵션 변경은 불가능합니다. 상품 및 수량 변경을 원하실 경우, [마이페이지 > 주문/배송 > 주문 상세보기 > 취소하기] 를 통해 취소 후 다시 주문해주시기 바랍니다. 단, ‘준비’ 단계부터는 상품 포장이 진행되어 주문 취소가 불가능합니다.
주문 내역은 어디서 확인할 수 있나요?
[마이페이지 > 주문/배송 > 주문 상세보기] 에서 주문 내역을 조회하실 수 있습니다.
주문 후 언제까지 입금해야 주문 취소가 되지 않나요?
주문 완료 후 3일 이내로 입금해주세요. 기한 내 입금되지 않은 경우, 주문은 자동 취소 처리됩니다.
입금확인은 언제되나요?
무통장 입금으로 결제수단을 선택하신 경우, 입금자 명이 달라도 가상 계좌번호로 입금되면 실시간으로 확인이 됩니다. 3일 이내 미입금 시, 가상 계좌번호는 자동으로 소멸되고 해당 주문도 자동 취소됩니다.
쿠폰을 사용하려고 하는데 사용이 안돼요. 어떻게 해야하나요?
쿠폰이 적용되지 않는 경우, 아래 내용을 확인해주세요.
   1. 구매하려는 상품이 쿠폰 적용이 가능한 상품인지 확인해주세요.
   2. 쿠폰은 상품권, 서비스 상품, 행사상품, 특가상품 등 일부 상품에는 적용되지 않습니다.
   3. 쿠폰 적용 불가 상품 여부는 해당 쿠폰 다운로드 시 안내 혹은 상품 상세 페이지에 기재되어 있습니다.
   4. 주문 시 조건에 따라 사용할 수 없는 쿠폰은 비활성화되거나 노출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현금 영수증을 발급받고 싶어요.
현금 영수증은 무통장입금, 실시간 계좌이체로 결제 진행 시 발급받으실 수 있습니다. [결제하기 > 결제내역확인 > 현금영수증 발행] 클릭 후 소득공제용/지출증빙용 선택 후 발급하시기 바랍니다. 현금 영수증은 재발급이 불가하니, 이 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영수증, 세금계산서 발행이 가능한가요?
주문건에 대한 증빙서류는 [마이페이지 > 주문내역/배송현황 > 주문 상세보기] 하단의 ‘매출전표 확인’으로 확인 및 인쇄하실 수 있습니다. 신용카드 매출전표와 현금 영수증 발행이 가능하며, 별도 세금계산서 발행은 불가능합니다.

    * 대량 구매 및 세금계산서 발행은 아래 담당부서 이메일로 문의주시면 친절히 안내드리겠습니다.
    - 대량구매 : sales@odoraube.kr
    - 세금계산서 발행 : finance@odoraube.kr
비회원도 주문할 수 있나요?
비회원도 주문이 가능합니다. 다만 비회원의 경우 회원에게 주어지는 혜택 적용이 어렵습니다. 회원 가입 후, 첫 구매 할인 쿠폰과 오도어오브가 준비한 다양한 혜택을 누려보세요.

배송 Shipping

주문한 제품은 언제 수령할 수 있나요?
주문일(입금 확인일)로부터 영업일 기준 1-3일 내 출고됩니다. (택배사 상황 또는 주문량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송장 조회 시, 내역이 확인되지 않아요.
배송 시작 메시지는 송장을 등록한 기준으로 발송되는 것이므로, 해당 메시지를 수신하더라도 택배사 인계 또는 집하가 진행 중일 수 있어 현황 조회가 어려울 수 있습니다.
배송지 변경이 가능한가요?
주문 이후 ‘입금’ 상태일 경우 [마이페이지 > 주문/배송 > 주문 상세보기]에서 배송지 변경이 가능합니다. 단, ‘배송 준비’ 단계부터는 송장 발부 및 포장으로 인해 배송지 변경이 불가능합니다.
합배송이 가능한가요?
합배송은 불가능합니다. 동일 주소지라도 주문번호가 상이할 경우, 개별 배송이 진행됩니다. 합배송을 원하실 경우 한 개의 주문번호로 일괄 구매 부탁드립니다.
일괄 결제 후 여러 주소지로 분할 배송할 수 있나요?
주문 1건당 한 주소지로 배송이 가능합니다.분할 배송을 원하실 경우, 개별 주문을 통해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배송비는 얼마인가요?
배송비는 2,500원이며, 주문총액 30,000원 이상일 경우 무료배송입니다. *제주/도서 산간 배송 시 별도 추가 비용 없이 동일합니다.
이용 택배사는 어디인가요?
로젠택배를 통해 배송됩니다. 로젠택배 파업 지역의 경우 우체국 택배로 변경 출고 진행되며, 1-3일 추가 지연될 수 있습니다.
군부대(사서함)으로 발송 가능한가요?
군부대(사서함) 주소는 택배사(로젠택배) 사정으로 배송이 불가합니다. 주문 시 결제 및 배송이 진행될 수 있으나, 추후 주문 취소 또는 반송될 수 있습니다.

교환 및 반품 Exchange and Return

교환/반품은 어떻게 하나요?
교환 및 반품은 제품 수령일로부터 14일 이내에 가능합니다. 교환/반품 접수는 1:1 문의내역을 통해 접수해주시면 처리해드리겠습니다. 단순 변심으로 인한 교환/반품은 왕복 배송비 6,000원이 별도 부과됩니다. *배송비는 계좌 입금(계좌번호)으로만 받고 있으며, 주문자명과 동일한 이름으로 입금 부탁드립니다.
교환/반품 신청이 취소되었어요.
제품을 수령하신 날로부터 14일 이내 가능합니다. 제품은 개봉되지 않은 상태를 유지해야 하며, 개봉/파손 또는 오염된 경우 교환이나 반품이 거부될 수 있습니다.
다른 상품/향으로 교환하고 싶어요.
단순 변심 또는 주문 실수로 인한 교환은 불가능합니다. 반품 후, 원하시는 상품/향으로 재구매를 요청드립니다. (단, 제품 하자 시 동일 상품으로 무상 교환이 가능합니다.)
배송된 상품이 불량입니다. 교환이나 반품(환불) 받고 싶어요.
불량 또는 오배송인 경우, 주문번호와 함께 1:1 문의내역을 통해 접수 부탁드립니다. 접수 시 불량(파손, 누액 등) 발생 내용을 확인할 수 있는 사진을 함께 첨부해주셔야 하며, 제품 자체의 결함이 아닌 소비자의 부주의로 인한 파손 등은 교환, 반품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교환 신청서 접수 이후, 기존 수령하신 상품에 대한 회수가 진행되며 제품 확인 후 교환/환불 처리해드립니다. 이 경우 왕복 배송비는 오도어오브에서 부담합니다.
반품 방법을 알려주세요.
1:1 문의내역을 통해 교환/반품 신청이 가능하며, 반품 신청 후 1-2일 이내로 상품 수거가 진행됩니다. (제품을 수령하신 주소로 택배 기사님이 방문하여 수거합니다.) 반품 제품 입고 및 검수 후, 결제하신 수단으로 환불이 진행되며, 반품하시는 상품 금액에서 반품 배송비가 차감되어 환불됩니다.
교환 신청 내역을 취소하고 싶어요.
교환 신청 이후, 철회하고 싶으신 경우에는 교환 신청하셨던 것과 동일하게 1:1 문의내역을 통해 신청 취소를 요청해주세요. 다만, 상품을 이미 반품하셨거나, 교환 상품이 이미 출고가 된 경우에는 교환 철회가 어려울 수 있습니다.
반품 상품의 택배 회수 주소를 변경하고 싶어요.
반품 신청 시 1:1 문의내역에 택배 회수 주소를 함께 기재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접수 당일 22시까지 주소지 변경이 가능하며, 22시 이후에는 주소지 변경이 불가합니다.
반품 신청 후 제품을 수거해가셨는데, 제품이 도착했을까요?
[마이페이지 > 주문배송 조회 > 해당 주문건 내 반품 상세] 페이지에서 교환 또는 반품 요청한 상품에 대한 반송장 번호를 조회하실 수 있습니다. 반송 조회가 되지 않는다면 다음 상황을 확인해주세요.
   1. 택배사와 송장 번호가 맞는지 확인 부탁드립니다. 잘못 입력된 경우 반송장 수정을 해주시기 바랍니다.
   2. 택배사에서 아직 배송이 시작되지 않았습니다. 회수 다음날 재조회 하시거나, 계속 조회가 되지 않는다면 택배사 고객센터에 문의해주시기 바랍니다.
   * 택배사 고객센터 (로젠택배 1588-9988)

취소 및 환불 Cancellation and refund

주문을 취소하고 싶어요.
상품이 발송되기 전인 경우, 1:1 문의내역을 통해 접수해주시면 취소 처리해드리겠습니다. 상품이 발송 중인 경우 주문 취소는 어려우며, 반품 처리를 진행해주셔야 합니다. 반품은 상품 수령 후 7일 이내 가능하며, 별도 반품 배송비(왕복 배송비 6,000원)가 부과됩니다.
주문 후 일부 상품만 취소하거나 수량을 변경할 수 있나요?
주문 후 일부 상품 취소 또는 수량 변경은 불가합니다. ’주문' 또는 ‘입금' 단계에서 전체 주문을 취소하신 후, 원하시는 상품/수량만큼 다시 주문해주세요.
취소 후 환불 소요 기간이 어떻게 되나요?
주문 시 신청하신 결제 수단에 따라 소요 기간이 상이합니다.
    1. 카드 결제 : 즉시 취소 처리되나, 카드사 승인 취소까지 영업일 기준 3-5일 소요될 수 있습니다.
    2. 간편 결제(네이버페이, 카카오페이 등) : 즉시 취소 처리되나, 간편 결제와 연동된 결제 수단이 신용카드인 경우, 카드사 승인 취소는 영업일 기준 3-5일 소요될 수 있습니다.
    3. 무통장 입금, 실시간 계좌이체 : 주문 시 기재하신 ‘환불등록계좌'로 영업일 기준 1-3일 소요됩니다.
쿠폰 사용 후 환불하면 다시 사용할 수 있나요?
반품 및 환불 시, 사용된 쿠폰은 반환되지 않습니다. 주문 취소 시에는 쿠폰 사용 내역도 초기화되며, 잔여 유효기간만큼 다시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